2023년 올 겨울은 숏패딩이 유행이라고 해요. 오늘 아침에 라디오를 듣는데 요즘은 숏패딩이 유행이라 아이에게 숏패딩을 사주고 롱패딩을 아이에게 물려받는 엄마 아빠가 많다고 하더라구요. 오늘은 요즘 유행하는 숏패딩 종류에 대해 알아볼께요.
1.한소희 숏패딩 (휠라 밀라노 다운)
휠라에서 나온 2023년 윈터 밀라노 다운 컬렉션이에요. 유광으로된 패딩이에요. 가격은 30만원 대라고 하구요. 색상은 5가지로 출시 되었네요. 사이즈는 85~105 까지 나와요. 구스안감으로 모자까지 채워져 있어요. 거위솜털 80% 거위깃털 20%로 채워져 있어 따뜻하고 가볍다고 하네요. 남성용도 사이즈110 까지 해서 나오구요. 패팅조끼도 같이 출시 되었다고 해요.
2. 고윤정 숏패딩 (디스커버리)
요즘 핫한 고윤정님이 화보찍은 디스커버리 숏패딩이에요. 색상은 블루,블랙, 화이트로 있구요. 생활방수가 가능한 원단이라고 해요. 프리미엄 유러피안 덕다운을 80:20 으로 채원 경량성을 강화했다고 하구요. 크롭기장이라서 패딩은 짧디만 다리가 길어 보이는 효과가 있어요. 너무춥지 않은 날씨라면 활동성에도 좋을 것 같아요. 가장 큰 장점은 소매 부분 탈착이 가능해서 조끼로도 입을 수 있다는 건데요. 팔을 떼면 이렇게 되요.
3. 김연아 숏패딩(뉴발란스)
뉴발란스 패딩은 꾸준히 인기가 좋죠. 올해 숏패딩이 인기라 크롭형대로 출시 되었다고 하네요. 원단은 30D 폴리에스터 메커니컬을 사용했다고 하고요. 색깔은 블랙, 크림포함해서 5가지 어깨부븐은 은은한 광택소재가 사용되고 하단에는 표면을 가공한 나일론 소재가 사용됐다고 해요. 소매는 벨크로 스타일 안쪽에는 지퍼가 달린 주머니가 있다고 해요.
사이즈는 S,M,L 3가지로 나와요.
다른 브랜드도 많이 나왔겠지만 오늘은 3가지만 알아봤어요. 저는 추위를 많이타는 편이라 롱패딩을 좋아하긴 한데 예쁘기는 숏패딩이 훨씬 예뻐 보이네요. 예쁜 연예인들이 입어서 그런건지.. ㅎㅎ 마음에 드는 패딩 잘 매치하셔서 예쁘고 따뜻한 겨울 보내보아요~